연금복권 당첨금 및 추첨시간
연금복권이란.
연금복권은 1등 및 2등 그리고 보너스 번호 당첨 시 당첨금을 매달 연금방식으로 지급받을 수 있는 복권입니다.
연금복권의 장점
일시금으로 지급되는 다른 복권과 달리 1등 당첨시 매달 700만 원(세전)을 20년 동안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.
간혹 뉴스를 통해 로또 1등 당첨자들이 일시금으로 받은 당첨금을 다 탕진후 행복하지 않은 일상을 살아가고 있다는 소식을 접해보신 적 있으실 텐데 연금복권은 일시금 형태가 아니기 때문에 훨씬 안정적인 생활을 보장받으실 수 있습니다.
현재 세율을 보면 3억이상의 당첨금에 대해서는 33%의 엄청난 세금을 내야 하는데 연금복권은 매달 지급받는 형태로 22%의 세율을 적용받아 실 수령액이 높아지는 장점이 있습니다. 그리고 로또 당첨확률(1/8,145,060) 보다 높은 1/5,000,000 확률로 약 1.6배 당첨확률이 높습니다.
연금복권은 오프라인 복권판매점과 온라인 동행 복권 홈페이지에서도 구매가 가능한데 오프라인에서 구매한 복권과 같은 번호를 온라인 동행 복권 홈페이지에서도 구매가 가능하여 당첨 시 두배의 당첨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.
연금복권 당첨구조
매주 목요일 MBC에서 오후 7시 05분에 생방송으로 추첨방송이 진행되며
연금복권은 끝번호부터 한 자리씩 차례대로 맞춰가는 복권으로 1~5조에 6자리 숫자로 되어있습니다.
1등은 조를 포함하여 6자리 숫자가 다 맞아야 하며 2증은 조를 제외한 나머지 6자리 숫자가 맞아야 합니다.
연금복권은 1등 당첨번호 추첨 후 보너스 번호를 한 번 더 추첨하는데 보너스 번호는 2등 당첨금과 같습니다.
1등과 2등 그리고 보너스 당첨 시에만 당첨금이 연금형식으로 지급되며 나머지 등수는 일시금으로 지급됩니다.
5등까지 당첨금(5만 원 이하)의 당첨금은 전국 복권 판매점에서 당첨금 교환이 가능하며 5만 원을 초과하는 3등 및 4등 당첨금은 농협은행 전 지점에서 세금 22%를 제외한 금액을 지급하며 연금형식의 당첨금액인 1등과 2등 보너스 당첨금은 동행 복권 본사에서 지급하게 됩니다.
댓글